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1 10:35:01
기사수정

충남도는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지역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에 참가 중인 ‘제2회 제석골 서각 예술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행자부의 ‘지역사랑 크라우드 펀딩 대회’는 자금모집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소규모 지역공공프로젝트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적으로 총 113건의 공공 프로젝트가 접수돼 지난 5월 1차 심사에서 충남도의 제안 프로젝트를 포함해 21건이 선정됐다.


참가 팀들은 6월 한 달간 온라인 플랫폼(www.wadiz.kr)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거칠 예정으로, 7월 모금 목표액 달성 여부, 기부자와 공감자 수, 홍보실적 등을 따져 최종 10개 프로젝트가 선정된다.


도내 유일한 참여단체인 보령시 남포면 ‘제석2리 희망마을추진위원회’는 문화예술을 매개로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발견해 마을의 정체성을 살리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로 가꾸고자 오는 9월 제석골 서각예술제를 개최한다.


펀딩 모금액은 예술제가 열리는 주 무대인 연극무대 제작에 사용될 예정으로, 펀딩 참여자에게는 금액에 따라 서각 명인·중견 서각 작가가 제작한 서각제품이 보상품으로 지급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SNS 등을 활용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남은 기간 동안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펀딩대회는 온라인 플랫폼(www.wadiz.kr)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프로젝트를 검색(www.wadiz.kr/ilovecommunity)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rtcalli.net/news/view.php?idx=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