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17 07:20:48
기사수정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는 시각예술 전문매체인 아트아시아퍼시픽(AAP: Art Asia Pacific)과 ‘한국미술 특집호’ 발간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예술경영지원센터는 AAP와 한국미술을 집중 조명하는 ‘한국미술 특집호’를 공동 기획하고 영문으로 발간하여 전세계 독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AAP는 30여 개국에 편집 데스크를 운영하며,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지역의 동시대 미술과 문화에 대한 소식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시각예술 전문 영문매체이다. AAP는 소더비 아시아, 미국의 뉴뮤지엄 등 전 세계 시각예술 기관들과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주요 미술관, 문화재단, 갤러리, 옥션하우스 등을 주요 구독층으로 매호별 20,000부를 발행하고 있다. 2005년부터 매해 1월, 50여개국의 미술계 현황에 대해 전년도 분석 및 신년도 예측을 포함하는 연간 특별호 <알마냑(Almanac)>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지역 현대미술과 경향에 관심 있는 현대미술 애호가들에게 필수적인 아트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AAP와 공동 기획, 발간되는 한국 미술 특집 기사는 오는 9월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한국 현대미술 국제교류 플랫폼인 더아트로(www.theArtro.kr)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소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rtcalli.net/news/view.php?idx=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