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체부, 대구시와 국제문화교류 협업 증진 워크숍 공동 개최 - 국제문화교류 활동 및 사업 관련 정보 공유, 연계망 강화
  • 기사등록 2017-06-22 16:18:57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6월 23일 2017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이하 대구시)와 공동으로 국제문화교류 협업 증진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안에 있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22개 국제문화교류 유관 기관과 17개 시도의 국제문화교류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문체부는 지난 2013년부터 국제문화교류 유관 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을 각각 따로 개최해 왔으나, 지자체의 국제문화교류 증가 추세와 이에 따른 지자체와 국제문화교류 유관 기관 간의 정보 교류 필요성 등을 감안해 작년부터 두 개의 워크숍을 통합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송철재 연구원의 국제문화교류 실태조사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대구시의 2017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 소개, 기관별 국제문화교류 사례 발표, 협조 및 건의사항 청취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워크숍은 국제문화교류 업무 담당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연계망 강화는 물론, 올해 9월 ‘국제문화교류 진흥법’의 시행을 앞두고 국제문화교류 현장 실무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rtcalli.net/news/view.php?idx=1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