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예총 신임 회장에 이범헌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당선 - 2020년 2월 13일 -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대공연장 - 신임 한국예총 회장 선거
  • 기사등록 2020-03-19 10:57:15
  • 수정 2020-03-19 13:57:09
기사수정

한국예총 신임 회장에 이범헌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당선

예총 민주적 운영, 목동예술인센터 안정적 유지발전, 지역예총 지원공약 꼭 이룰 것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 28대 신임 회장에 이범헌(57)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이 당선되었다.

213일 서울 양천구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대공연장에서 실시된 신임 한국예총 회장 선거에서 이범헌 후보가 하철경 현 한국예총 회장, 홍성덕 현 국악협회 이사장 등의 후보를 물리치고 신임 회장으로 당선됐다.

대의원 간선제로 치러지는 한국예총 회장 선거는 1차 투표에서 최다득표자가 당선되며, 이날 투표에는 선거 대의원 376명 중 362명이 투표에 참석하여(기호1번 하철경 136, 기호2번 이범헌 190, 기호3번 홍성덕 35) 과반수를 넘는 득표를 하였다.


▲ 이범헌 제28대 한국예총 회장 당선자


힘 있는 예총, 새로운 희망, 신뢰의 경영이라는 구호로 출마한 이범헌 당선자는 당선 확정 후 회원들에게 보낸 당선 사례문에서 예총의 모든 사업에 회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소통되는 시스템을 만들겠으며, 전국을 순회하며 각 시도연합회와 지회를 찾아다니며 여러 의견들을 경청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범헌 당선자의 주요공약인 직능별 집단지도체제 도입을 통한 예총의 민주적 운영, 목동의 예술인센터의 안정적 유지발전을 통한 자립경영 기반 구축, 각 지역의 종합 예술인센터 건립을 통한 지역예총 지원을 위한 일을 최우선적으로 시작할 것이며, 한국예총의 새로운 시작에 모든 회원들이 함께 하자고 호소했다.

이범헌 신임회장은 1962년생으로, 지난 20여 년간 한국미술협회 사무처장, 상임이사로 활동하면서 행정경험을 두루 쌓았고, 2017년부터 제24()한국미술협회 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한국미술협회를 변화와 혁신을 통해서 새롭고 활력 넘치는 조직으로 변모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범헌 신임회장은 홍익대 미대 동양화과와 한예종 조형예술학과를 거쳐서 홍익대 미술대학원 동양화과 석사를 마쳤다.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주간 자문위원, 서울시교육청 문화예술특보,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 이사, 예술의전당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한··-동방채묵, 남북 미술제 총감독, 국회 남북미술전 운영위원장, 북경비엔날레 한국관 예술감독 등으로도 활동했다.

한국예총 회장의 임기는 4년으로, 이범헌 당선자는 당선일인 이날부터 4년간의 임기에 들어갔다.



▲ 제28대 한국예총 회장 후보(오른쪽부터 기호1번 하철경 후보, 기호2번 이범헌 후보, 기호3번 홍성덕 후보)


▲ 당선증을 받은 후 기념촬영


▲ 제28대 한국예총 회장 당선 후 기념촬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rtcalli.net/news/view.php?idx=2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